본문 바로가기
세상 이야기/먹거리 이야기

장어 양념장 만들기 이렇게 해보세요!

by 지음스토리 2021. 7. 13.
728x90

장어 양념장 만들기 이렇게 해보세요!

 


지난 7월11일은 초복이었는데 
맛있는 음식 드셨어요? 
저는 집에서 장어구이를 해먹었어요. 
너무 맛있게 잘 먹어서 제가 만든 

장어 양념장 만들기 방법을 소개해드릴게요.

장어의 손질부터 제가 직접 해야 하는거냐구요?
전혀 그렇지 않아요.

얼마 전 편스토랑이라는 TV 프로그램에서 
한 출연자분이 집에서 장어를 구워 먹는 것을 보고
저도 집에서 한번 따라 해 봤어요. 
장어 양념장 만들기 전혀 어렵지 않으니

여러분도 꼭 따라 해 드셔보세요. 

 


식당에서 먹는 장어구이 보다 

훨씬 저렴한 돈으로 맛은 동일하게, 

집에서 더 안전하게 요리해 드실 수 있어요. 

요즘에는 인터넷에서 전국 각지에서 나는 
농수산물들도 저렴한 가격으로

신선하게 구입을 할 수 있어요. 
더운 여름철이지만 아이스박스에

안전하고 신선하게 잘 배송되니 
걱정 없이 구매하셔도 돼요.

 


장어 양념장 만들기 전에, 
잘 손질된 장어를 먹기 좋게 구워줘야 해요. 
잘 달궈진 프라이팬에 장어를 구울 때에는
껍질 부분부터 중불로 구워 주세요.
탈 수 있으니 약간의 오일을 둘러주셔도 돼요.

양면으로 노릇노릇 구어진 장어가 준비 되었다면
이제 본격적으로 장어 양념장 만들기를 시작해볼까요.
준비할 재료는 어렵지 않아요. 
간장, 맛술, 올리고당, 다진 마늘을 잘 넣고 섞어주세요. 
잘 섞여진 양념을 구워진 장어의 앞뒷면에 바른 후 
한 번 더 구워주면 끝이에요.

 


매콤하게 드시고 싶다면 간장 양념에 

고추장과 고춧가루를 첨가해 드시면 
맛있게 매운 장어구이를 드실 수 있어요.
기호에 따라 다진 파, 매운 청양 고추, 

생강 채 등을 첨가해 드셔도 맛있어요.

간단한 장어 양념장 만들기 방법을 알려드렸어요. 
몇 점만 먹어도 힘이 날 것 같고 군침이 도는 것 같죠?

 


장어에는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있는데

소고기보다도 200배 많이 함유 되어있어요.
원기회복에도 좋고 시력 향상, 피부미용, 

노화 예방에도 장어가 효과적이에요.
또한 DHA, 철분, 칼슘, 단백질도 풍부해 

두뇌발달 및 성장에도 효과적이라고 하니
남녀노소 구분 없이 같이 즐기면 좋을 것 같아요. 

 

 

728x90



장어덮밥, 장어탕, 장어조림, 

깐풍 장어 등 다양한 요리로도 활용할 수 있어요. 
요즘에는 틀에 박힌 요리법이 아니라 

나만의 요리 방법을 개발하여
창의성 있게 요리도 많이 하니,

나만의 레시피를 만들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. 

 


장어를 위생 랩으로 한 장씩

포장해서 냉동으로 보관하면 
공기에 노출되는 것을 막아 주기 때문에

조금 더 오래 드실 수 있어요. 
꼭 기억해 두셨다가 꼭 보관해서 신선하게 드세요. 

장어가 제일 맛있을 시기는

5월부터 7월까지라고 하니
다가오는 중복, 말복에는

내가 만든 장어구이 요리 어때요. 

지금처럼 코로나19로 바깥 외출이 어려워지고,

더운 여름 몸보신이 필요할 때 
지친 몸과 마음을 맛있는 장어구이 드시고 이겨내세요! 

 




 

728x90

댓글